신월1동 주민센터, 한빛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월1동 주민센터, 한빛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2.2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위한 민관 협력 기회 확대

양천구 신월1동 주민센터는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고, 보다 촘촘하게 관리하고자 한빛종합사회복지관과 복지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빛종합사회복지관은 신월1·3·4·5·7동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무료 급식 제공과 정서 지원, 1인가구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전문 사례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신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장과 유동식 신월1동 주민센터 동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신월1동
(왼쪽부터) 강신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장과 유동식 신월1동 주민센터 동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신월1동

 

신월1동 동복지대학과 한빛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해 중장년 1인 남성 가구에 대한 전수조사 및 지원 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올해는 양 기관이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전수조사 및 지원을 비롯해,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사회관계망 구축·확대, 외부 활동 참여를 통한 고립 상태 해소 등의 사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신월1동은 적극적인 협력을 위해 지난 21일 양 기관 대표가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신월1동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지원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한빛복지관 역시 신월1동을 거점으로 찾아가는 복지사업을 운영해, 주민들과 더욱 가깝게 만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동식 신월1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에서 진행하기에 한계가 있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복지관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관의 협력적 복지업무 진행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