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세도농협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 판매 실시
상태바
관악농협, 세도농협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 판매 실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3.0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농협 판로개척 및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위한 취지에서 마련
여성조직회원들 대추토마토즙 1,650박스 선주매하여 전량 판매
관악농협 박준식 조합장이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여성조직회원들과 대추토마토즙을 판매하고 있다
관악농협 박준식 조합장이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여성조직회원들과 대추토마토즙을 판매하고 있다

관악농협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서 부여 세도농협의 대추 토마토즙을 공동구매하여 지난 229일 오전 10시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판매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관악농협이 주관하고 주부대학동창회 25개와 부녀회 등 여성조직회원들이 최근 농산물 가공식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농협의 판로개척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아울러 도시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농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부여 세도농협은 농가에서 생산한 대추토마토를 전량 수매하여 ‘99.9% 대추 토마토즙으로 가공해 판매하고 있으나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관악농협 여성조직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공동구매와 직거래판매에 앞장서 매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판매하고 있다.

올해에도 여성조직 회원들은 대추토마토즙을 선주문받아 1,650박스 전량 재고 없이 구매한 물품을 소비하였다. 이번 공동구매를 통해 농산물 가공식품 재고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농협의 원활한 농산물 가공사업 및 소비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식 조합장은 인사말은 통해 항상 농업·농촌을 위해서 앞장서 주는 여성조직에 감사드리며, 관악농협은 산지직거래를 활성화하여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등 대도시 판매농협으로서의 역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