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 고민 해결을 위한 16기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양육 고민 해결을 위한 16기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3.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4월 9일~8월 27일까지 월2회 총10회기 부모교육 진행
- 3월 19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 부모교육 통한 자녀 정신겅강 문제 이해 및 양육기술 향상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제16기 학부모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동구가 자녀 양육 고민 해결을 위한 슬기로운 부모교육 ‘제16기 학부모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이를 낳고 키우는 과정 중 부모들은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단편적인 조언들로 양육 방법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양육 방법에 관련된 통계 중 2022년 발표된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영유아·초등 자녀를 둔 부모 10명 중 9명 이상은 부모교육이 ‘필요하다’(94.2%)라고 하였고, 필요한 부모교육으로 ‘자녀와의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긍정적 훈육 방법 및 양육 태도, 자녀의 인성·문제행동’ 순으로 응답했다.

이에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아동·청소년기 자녀의 정서를 이해하고 발달을 저해하는 정신건강 문제 및 그에 따른 건강한 양육 방법을 위한 심층 교육의 장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제16기 학부모 아카데미 오는 4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단, 교육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올해 첫 강의는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이자 한양대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김인향 교수가 시작하며, 총 10회 동안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아동학 교수 등의 전문 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회기별 주요 교육 내용은 ▲발달 특성과 부모의 역할〈부모가 변해야 아이도 변한다〉 ▲부모·자녀 간 애착관계의 이해〈애착 유형으로 보는 우리 아이〉 ▲의사소통 방법의 이해 및 실천〈우리 아이와 소통하기〉 ▲ADHD의 이해〈산만하면 ADHD, 조용해도 ADHD?〉 ▲소아 우울 및 불안의 이해〈걱정 많은 우리 아이, 괜찮을까?〉 ▲자기주도학습 및 자녀 존중 교육법〈부모들의 영원한 고민, 자녀교육〉 ▲사회성 발달〈관계를 통해 자라는 아이들〉 등이다.

학부모 아카데미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02-2298-1080, 2082)로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9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성동구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 간 애착관계, 의사소통 방법 등 자녀 양육 시 궁금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건강한 자녀 양육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