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봄맞이 대청소,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봄맞이 대청소, 안전점검 실시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3.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양1동, 자양3동

지난 4일, 자양1동(동장 이근묵) 주민센터가 자율방재단(단장 서재민)과 함께, 봄철 개학기를 맞아 통학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주민센터 직원과 자율방재단원이 구간마다 팀을 이뤄 ▲ 자양하나유치원 ▲ 자양초등학교 등 주요 통학로 내 무단투기를 수거하며, 아이들이 기분 좋게 새 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노후 담장 및 옹벽 등 위험 시설물을 꼼꼼하게 점검하며, 봄철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 발생에 철저히 대비했다.

이근묵 자양1동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힘써주시는 자율방재단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자율방재단을 포함한 직능단체와 긴밀히 소통하며, 살기 좋은 자양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8일, 자양3동(동장 한미라) 주민센터에서는 이튼5차경로당(회장 이무부) 회원들과 함께 이튼5차아파트 주변을 청소하며, 지역 주민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였다.

앞으로 이튼5차경로당은 매주 1회 아파트 주변을 청소하고, 청소 구역을 조금씩 넓혀갈 예정이다.

한미라 자양3동장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깨끗하고 쾌적한 자양3동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청소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4일, 자양1동자율방재단과 주민센터 직원들이 함께 봄맞이 통학로 대청소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8일, 이튼5차경로당과 주민센터 직원들이 함께 이튼5차아파트 주변을 청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