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등불 된 ‘모범 양천구민’ 찾는다
상태바
지역사회 등불 된 ‘모범 양천구민’ 찾는다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3.1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주민화합·봉사 등 8개 부문 유공자 29일까지 공모
5월16일 양천구민의 날 시상

양천구는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로 타의 귀감이 되는 구민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4년 양천구민상후보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양천구민상 시상식에서 이기재 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천구
지난해 양천구민상 시상식에서 이기재 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천구

 

올해로 31년째 시행되는 양천구민상은 지역사회를 향한 애정으로 양천구 발전과 주민 화합 등 각 분야에서 노력해 온 구민에게 상패를 수여해 노고와 헌신을 기린다. 지역 발전, 주민 화합, 봉사, 효행·선행, 환경보호, 문화·예술, 체육, 교육 등 8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정한다.

후보자는 양천구에 3년 이상 계속해 주소를 두고 있는 구민 중 각 부문별 특별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수상 후보자는 구청 감사담당관의 공적 사실조사를 거친 후 양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와 토론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로 결정된다.

구는 양천구민의 날516일에 수상자에게 유공상패를 수여하고, 구청 1올해의 구민상 수상자전시대에 공적과 사진 등을 전시해 업적을 기릴 예정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이웃과 지역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애쓰고 있는 구민들이 많다면서 이 상은 43만 명 양천구민의 이름을 걸고 드리는 만큼 한 분 한 분 찾아서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구민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그분들의 메시지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천구민상은 지난 1993년 첫 시행 이후 2023년까지 부문별로 총 192명에게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