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사회성 향상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사회성 향상 프로젝트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3.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학교 저학년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또래 관계 형성 기법 습득
- 언어치료사 및 미술치료사와 함께 말로 배우고 미술로 소통하며 사회성 높여

성동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월 한 달간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 및 학교 적응을 위한 신학기 또래 관계 적응 프로젝트 ‘Go Go! 드림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학기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 9명이 참여하였다. 언어치료사와 함께 등교부터 하교까지의 학교생활 전반을 스크립트 형식의 화용 언어를 연습하고, 미술치료사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모둠활동을 진행하며 사회협동을 학습하고 사회성 향상을 독려했다.

또한 각 아동마다 개별 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 아동들의 프로젝트 참여 후 사회성 척도가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00 어린이의 경우 프로젝트 참여 후 ‘수업 태도 및 언어 예절(칭찬, 미안함 등의 표현 능력) 수준이 향상되었음’의 결과를 보였다.

한00 어린이는 “학교에서 친구가 없어 외로웠는데 드림학교 활동을 통해 친구를 사귀게 되었다”라며 좋아하기도 했다.

참여 아동들의 작품
Go! Go! 드림학교 모둠활동 진행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