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임춘수·민영진·정현일·이종윤·주무열 의원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구의원 선정
상태바
관악구의회 임춘수·민영진·정현일·이종윤·주무열 의원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구의원 선정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3.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이 선정한 베스트 구의원 수상 후 기념촬영
공무원이 선정한 베스트 구의원 수상 후 기념촬영

관악구의회 임춘수, 민영진, 정현일, 이종윤, 주무열 의원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관악구지부(지부장 정형삼) 주관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구의원으로 선정됐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관악구지부는 갑질 행위 근절과 노동조건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 2023126일부터 20일까지 관악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에 따라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구의원 5명을 선정하였다.

임춘수 의장은 보라매동, 은천동, 신림동을 지역구로 하는 6선 의원으로, 지난 제6·8대 관악구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제9대 관악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 중이다.

특히, 임춘수 의원은 은천동 국회단지 일대에서 20년째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통정리 봉사를 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우리동네 구의원으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민영진 부의장은 난곡동, 난향동을 지역구로 하는 3선 의원으로, 현재 제9대 관악구의회 부의장으로 활동 중이며, 지난 제8대 관악구의회 제267·270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민영진 의원은 관악구의회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관악구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개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제도 개선 뿐만 아니라 의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현일 의원은 신사동, 조원동, 미성동을 지역구로 하는 초선의원으로 현재 제9대 관악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정현일 의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입법 활동을 추진 중인데 관악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 ‘관악구 감정노동 종사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등 조례 제·개정 및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살기 좋은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종윤 의원은 서원동, 신원동, 서림동을 지역구로 하는 2선 의원으로 제8대 관악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제9대 관악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종윤 의원은 관악구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 ‘관악구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등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복리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의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주무열 의원은 낙성대동, 인헌동, 남현동을 지역구로 하는 2선 의원으로 제8대 관악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제9대 관악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와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주무열 의원은 관악구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조례’, ‘관악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등 다양한 분야의 입법 활동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 보호 및 인권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베스트 의원에 선정된 수상자 일동은 수상소감을 통해 공무원들이 직접 선정한 상을 받게 되어 뜻깊고 감사한 마음이다, “의회와 집행부는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가야 할 구정 운영의 동반자이기에, 앞으로도 관악구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소통하고,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