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갑)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박민규 후보자
상태바
관악(갑)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박민규 후보자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3.20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민규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민규 후보

1.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 계기와 국회의원이 되고자 하는 이유는?

저는 봉천동에서 태어나 대학까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관악사람입니다. 사랑하는 고향 관악이지만 안타깝게도 관악은 서초구나 동작구에 비해 낙후되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관악 발전에 대한 열망은 높지만 정책이 제대로 실현되지 못해 주민들의 불만도 누적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명확히 파악해 관악구와 대한민국의 발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에 임하려 합니다. 앞으로 저 박민규가 당의 혁신을 이끌고, 국회 현장에서 창의적인 정책 제시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관악주민께 보답하겠습니다.

 

2. 자신만의 강점과 전문성은?

지난 20여 년간 간 국회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등 다양한 입법과 행정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아울러 벤처기업을 운영했고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기업 컨설턴트와 낙성창업벤처센터장으로 근무했으며, 재정 분야를 주제로 박사 학위 취득해 서울대 BK 조교수로 전문성도 쌓았습니다. 입법, 행정은 물론 민생현장에서 치열하게 살아오며 쌓은 역량을 기반으로 관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정치 약속드립니다.

 

3. 어떤 정치인이 되고 싶은지, 그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은?

정치가 국민에게 효능감을 주기 위한 핵심은 일하는 국회입니다. 더불어 국민의 신뢰를 훼손하는 국회의원은 엄정하게 징계하는 제도적 보완도 필요합니다. 특권은 누리면서 책임은 회피하는 국회의원에 대해 명백한 패널티가 부과되도록 하여 정치의 효율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태려 합니다.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이 우리 정치를 신뢰할 수 있도록 국민들이 가장 걱정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극화 해소와 경제 활성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 마련과 실행에 힘쓸 것입니다. 무능함을 보여주는 윤석열 정권에 대해선 날카롭게 지적하고, 그간 축적한 경제·정책 전문성으로 야당다운 견제와 실질적 솔루션이 모두 실행되는 의정활동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4. 지역의 주요 이슈는 무엇이라 생각하며,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은?

관악구 발전이 상대적으로 더딘 핵심 이유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지역 내 자체 산업 기반이 비교적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교통 개선으로 지역간-지역내 흐름을 촉진하고, 관악S밸리로 대표되는 지역 내 창업과 기업 활성화 기반 강화로 관악이 명실상부한 서남권 중심지로 도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혁신창업과 일자리가 넘치는 관악S밸리 활성화, GTX-D 신림역 및 서부선 조속 착공, 관악의 환경을 대폭 개선할 봉천천 생태하천 복원 등을 꼭 이루겠습니다.

 

5. 선거에 당선된다면 꼭 추진하고 싶은 정책, 주요 공약 소개?

가장 중요한 건 국회와 정치가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최소한 발목을 잡지는 말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정치가 제 역할을 해야 역동성이 살아나고 성장도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핵심은 일하는 국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더불어 국민의 신뢰를 훼손하는 국회의원은 엄정하게 징계하는 제도적 보완도 필요합니다. 특권은 누리면서 책임은 회피하는 국회의원에 대해 명백한 패널티가 부과되도록 하여 정치의 효율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저출산과 생산인구감소, 1인 가구 급증, 양극화와 고령화, 기후 위기 등 당면한 시대적 과제 해결을 위해 과감한 정치를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6.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우선 관악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관악주민께서 저에게 주신 의견 하나하나가 제 정치 활동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고, 관악과 대한민국 발전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제가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된 사실 자체가 새로운 변화를 요구한다는 민심이 드러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젊고 패기 있다는 장점을 넘어 우리 관악주민들의 삶이 구체적으로 개선되는 효능감을 체험하시도록, 저 박민규 유능함과 실력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관악의 새로운 변화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호 1번 박민규, 꼭 선택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