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아껴가며 모은 현금 1,000만원으로 전한 감동 기부
상태바
생활비 아껴가며 모은 현금 1,000만원으로 전한 감동 기부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3.2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 도와주세요”

지난 2월 26일, 서울시 성동구 옥수동에 위치한 옥수종합사회복지관(권기현 관장)으로 익명의 기부금이 전달되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기부자는 현금 1,000만원을 전달하면서 "더 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고 다른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부자 또한 “60년 넘게 가족들과 단절된 채, 홀로 생활하고 있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보았기 때문에 옥수종합사회복지관을 알게 된 이후부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그 마음을 전달하고자 평소 생활비를 아껴서 저축하였으며 필요한 곳에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복지관 직원은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기부문화 조성과 이웃돕기 기금 마련에 난항을 겪고 있는 실정에 복지관 이용자가 자신의 생활비를 아껴서 기부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 생각한다”며 “기부자의 따뜻한 손길을 통해 또 다른 누군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순환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기현 관장은 "우리 기관을 오랜 기간 이용한 주민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당 기부금은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이 온전히 전달되도록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옥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경제 취약계층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해 홈페이지(www.oksoocwc.or.kr) 및 유선 상담(02-2282-1100)을 통한 상시 후원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