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복지관, 주민발굴단 발굴사례 서비스 지원
상태바
대방복지관, 주민발굴단 발굴사례 서비스 지원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3.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방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치민)은 3월 20일 지역밀착형 지원사업 ‘동네에서 동행으로’ 발굴사례 서비스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주마등 주민발굴단원, 대방종합사회복지관, 대방동주민센터가 참여했으며, 대방동 내 주거환경개선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방문하여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집 안팎의 폐기물 적치로 인해 불편을 겪던 당사자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대방동 주민센터에서 위 사례를 발굴하고, 복지관에서 동의를 얻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었다. 활동 당일 쓰레기, 고물 등 폐기물을 밖으로 꺼냈으며 동작구청의 차량지원으로 이를 처리했다. 참여인원들과 지원가구가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함으로써 ‘주거환경 변화’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지역주민활동가와 민·관기관의 연대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을 발굴하고, 통합적인 서비스 지원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활동에 참여한 대방복지관 주민발굴단원은 “우리가 속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 복지관, 주민센터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 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방복지관 원치민 관장은 “대방동 내 위기사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과정에는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등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늘과 같은 통합서비스 지원이 어려움을 겪는 모든 복지사각지대에 지원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방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대를 통해 대방동 복지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