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운영
상태바
성동구,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3.2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3일부터 성동구 내 동주민센터, 하천변 등에서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운영
- 자전거 정비기술자가 방문하여 자전거 점검 및 부품 교체 등 이동 수리 서비스 제공

이제 동네에서 자전거 수리 받으세요!

성동구가 오는 4월 3일부터 6월 26일까지 자전거 이용자가 많은 관내 동주민센터, 체육센터, 복지관, 용비쉼터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지난해 용비쉼터(용비교 하부)를 포함한 10개소에서 총 22회에 걸쳐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 총 375건의 점검·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자전거 이용객들의 편의와 만족을 높였다.

이에 따라 성동구는 올해도 자전거 이용자들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자전거 이동수리를 위한 순회 방문 서비스를 시행한다.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는 변속기 조정, 기어 및 공기압 점검 등 자전거에 대한 기본무상 점검을 비롯해 타이어, 브레이크 체인 등의 교체 및 설치 등 유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4월 3일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를 시작으로 송정동 등 5개 동주민센터, 시립성동노인종합복지관, 용비쉼터에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4시간이다.(우천 시 미운영)

한편, 성동구는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외 자전거를 상시 수리할 수 있는 상설 자전거 수리센터도 옥수역 인근(옥수동 168-1)에서 중이다. 해당 수리센터는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성동구 내 동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