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호관찰소,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 확대
상태바
서울보호관찰소,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 확대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4.02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 주변 초·중·고 재학생 대상 맞춤형 법교육
전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 모습.
전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 모습.

법무부 서울보호관찰소(소장 윤태영)는 지난달 27일 전곡초등학교와 휘경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청사 주변 초··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을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교육은 청소년 및 일반국민에게 법에 관한 지식과 기능, 법의 체계, 법의 원리 및 가치 등의 제공을 통하여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법적 이해능력, 긍정적 참여의식, 헌법적 가치관 등을 함양함을 목적으로 하는 법과 관련된 일체 교육이다.

앞서 서울보호관찰소는 지난해부터 청사 인근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전문 강사를 활용한 마약·학교폭력·교권 침해행위 예방 등 청소년 비행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동대문구청 및 한국법교육센터와 협업해 초등학교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이날 전곡초등학교와 휘경공업고등학교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은 한국법교육센터 소속 전문강사인 장혜정 변호사와 곽수현 변호사가 학교폭력·아동학대예방을 주제로 강의했다.

전곡초등학교 박형진 교무부장은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법교육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도록 쉽고 재밌게 알려주어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라며 학사일정에 맞추어 양질의 법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서울보호관찰소에 감사를 표시했다.

한편 서울보호관찰소 윤태영 소장은 "동대문구청, 동대문경찰서와 협업해 청사 주변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을 지속하고 청소년 범죄 예방 및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 있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