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감찬 장군 발자취 따라 걷는 역사·문화 투어 ‘강감찬 10리길’ 본격 운영
상태바
강감찬 장군 발자취 따라 걷는 역사·문화 투어 ‘강감찬 10리길’ 본격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4.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감찬 생가터, 안국사, 강감찬 전시관 등 강감찬 장군 관련 명소 해설 진행
강감찬 생가 터 안내판
강감찬 생가 터 안내판

관악구는 새봄을 맞아 귀주대첩의 영웅 고려 명장 강감찬 장군의 발자취를 따라 걸어볼 수 있는 마을관광 도보투어 코스 강감찬 10리길을 본격 운영한다.

관악구는 2015년 지역의 대표적인 역사 인물인 강감찬 장군을 알리고자 강감찬 장군을 테마로 하는 마을관광 도보투어 코스인 강감찬 10리길을 조성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강감찬 10리길은 강감찬 생가터, 안국사, 강감찬 전시관 등 낙성대공원 일대 강감찬 장군 관련 주요 명소를 이은 관악구만의 특색있는 역사·문화 코스다.

마을관광 도보투어 사전 신청 시 마을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해당 코스의 주요 지점별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를 소개한다.

강감찬 10리길코스의 시작 지점인 강감찬 생가터에서 듣는 강감찬 장군의 탄생 설화부터 안국사 경내를 거닐며 듣는 귀주대첩 역사 이야기까지 마을관광해설사의 이야기를 따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강감찬 장군을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낙성대공원 일대에는 전통놀이 체험마당, 고려 장군복 체험, 강감찬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 중에 있어 마을관광 도보투어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투어 종료 후에는 강감찬 10리길코스 인근에 위치한 관악구 대표상권 샤로수길로 이동하여 식사를 하거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마을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마을관광 도보투어는 5인 이상 단체의 경우 신청 가능하며 대상 연령 등을 고려해 코스와 소요시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신청 희망일 기준 일주일 전까지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604)유선 접수하면 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문화관광체육과 관계자는 따뜻한 봄을 맞아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관악구가 가진 매력을 재발견해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역사·문화도시로써의 관악구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