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매주 수요일 동주민센터에서 우리마을 건강상담실 운영
상태바
관악구, 매주 수요일 동주민센터에서 우리마을 건강상담실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4.0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성분 분석 검사, 혈압, 혈당 측정 후 개별 맞춤형 건강교육 실시
우리마을 건강상담실 모습
우리마을 건강상담실 모습

관악구는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방문간호사에게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 내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마을 건강상담실은 매주 수요일 21개 동주민센터 건강상담실에서 운영되며, 검사 항목은 건강조사표에 따른 건강평가 체성분 분석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만성질환 관련 위험 요인 파악 치매 및 우울 검사 정신 건강상담 등으로 세심하고 촘촘한 건강 상태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동 주민센터 방문간호사가 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건강 상태 및 건강위험도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비만이거나 만성질환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에는 운동 및 영양 상담이 가능한 대사증후군 사업에 연계하고, 스트레스나 우울, 알콜의존 등 마음 상태의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치매안심센터,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내과 진료 등 보건소에서 수행하고 있는 다른 사업에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정보가 부족해서 건강서비스 수혜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해 보건소 사업을 안내하고,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에게 연계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문제가 원스톱으로 해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세 이상 관악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 주민센터 방문간호사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