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동청문 유니버스’ 진행 
상태바
‘WELCOME TO 동청문 유니버스’ 진행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4.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지난 3월 30일, 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WELCOME TO 동청문 유니버스’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동아리(문화예술, 봉사, 특화) 총 28개의 자치조직이 참석하여 2024년 활동 시작을 알렸다.
1부에서는 기관과 자치기구 연합활동의 세계관 소개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실시간 퀴즈 시스템을 활용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청소년들 간 교류활동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지도자 소개와 자치기구 별 활동다짐을 발표하고 인준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총 28개의 청소년 자치기구는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 의제 제안, 문화예술 공연 및 재능기부 활동, 자원봉사활동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펼쳐낼 예정이다.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임선정 관장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고유의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전과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청소년 사업 및 프로그램은 기관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