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신고 부부에 태극기 증정… 전입신고서 접수도 한 번에!
상태바
혼인신고 부부에 태극기 증정… 전입신고서 접수도 한 번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4.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혼인신고 시 전입신고서 동시 접수 및 동 주민센터에서 즉시 수리하여 구민 편의 높여
- 태극기 세트 증정으로 신혼부부의 행복한 가정 출발 축하 및 애국심 고취

성동구가 지역 내 혼인신고 세대에 가정용 태극기 세트를 증정하는 '행복패밀리 축하 태극기 증정'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혼인신고 부부의 행복한 출발을 축하하고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실천운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며, 지급 대상은 혼인신고 부부 중 한 명이라도 성동구에 주소를 두고 성동구청에 혼인신고하는 세대이다.

증정세트는 가정용태극기, 깃발, 깃대, 결혼 축하 메시지를 담은 보관함과 함께 국기게양대가 설치되지 않은 일반주택 등의 거주자를 고려하여 국기꽂이를 포함하여 구성하였다.

성동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혼인신고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1,425건의 혼인신고를 수리하였으며 국제혼인 등 다양한 혼인 관계가 성립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태극기세트 증정 외에도 혼인신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부 중 한 명이 성동구 거주자인 경우 해당 세대에 편입하는 전입신고를 희망하면 혼인신고와 함께 전입신고서를 동시 접수해 동 주민센터에서 즉시 수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성동구청 행복민원실 내 혼인신고 기념사진 포토존
혼인신고 부부에게 증정되는 태극기 세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