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국회의원 선거, 광진갑 을 모두 더불어민주당 당선
상태바
22대 국회의원 선거, 광진갑 을 모두 더불어민주당 당선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4.1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진갑 이정헌 최종 득표율 52.53% … 광진을 고민정 51.47%
사진 왼족은 광진갑 이전헌 당선자가 당선증을 받아들고 있는 모습. 오른쪽 사진은 고민정 후보의 당선을 취채하기 위해 몰린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민정 당선자

지난 4월 10일 치러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광진(갑) 이정헌 후보와 (을) 고민정 후보가 각각 당선되었다.
이정헌 후보는 최종 득표율 52.53%(54,105표)로 광진(갑)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에 선출되었다. 이 후보는 경합이 예상된 본 투표에서 상대 후보인 김병민 후보에게 5,224표 차이로 경쟁을 앞섰다. 이정헌 후보는 선거 결과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망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승리"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전헌 후보는 본지에 전한 당선고감에서 “이정헌과 더불어민주당을 선택하고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광진구민들과 당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의 승리는 새로운 시대를 열망하는 광진구민,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승리입니다. 정권심판에 대한 국민의 명확한 의지도 드러냈습니다. 함께 경쟁하신 김병민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선택을 받들어 권력 앞에 당당하고 시민 앞에 겸손한 정치로, 검찰 독재를 하루빨리 종식시키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행복과 희망 가득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온 힘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겸손하고 성실하게 일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의 고민정 후보도 광진구(을)에서 선출되는 영예를 안았다. 재선에 성공한 고민정 후보는 최종 득표율 51.47%(53,362표)로 오신환 후보에게 4,015표 차이로 앞섰다.  
이날 고민정 당선자의 선거사무소에는 언론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각종 매체의 취재진이 몰렸다.

고민정 당선자는 본지에 전한 당선소감에서“저를 믿고 선택해주신 광진주민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진구의 변화와 발전을 우리 광진주민들에게 더 빠르고 속도감 있게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결과는 무도하게 폭주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를 제대로 제대로 심판하고 견제하라는 국민들과 광진주민들의 명령으로 그 길에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