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제79회 식목일 기념 탄소·미세먼지 줄이기 나무심기 동참
상태바
관악구 제79회 식목일 기념 탄소·미세먼지 줄이기 나무심기 동참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4.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희 구청장 지역주민, 시민단체 등 200여 명, 약 200여 그루 식재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에도 효과 있는 산림상태계 만들어 나갈 계획
주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주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관악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412일 신림동 산 134-13에 소재한 관악산공원 양지지구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나무 심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나무 식재 장소는 과거 건축물과 지장물 설치로 녹지가 심하게 훼손된 지역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녹색 쉼터를 제공하고자 꽃과 잎이 아름다운 수종을 식재하여 생활권 주변으로 계절별 변화를 느낄 수 있게 조성된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에는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시민단체, 공무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벚나무, 이팝나무 등 약 2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어 탄소중립과 미세먼지 저감에도 효과가 있는 산림상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심은 나무를 잘 가꾸고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한순간의 실수로 숲이 사라지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는 나무심기 사업과 같이 환경과 함께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