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구민 대상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보험 가입
상태바
전 구민 대상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보험 가입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4.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지역, 과실 여부 상관없이 타보험과 중복 보상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자전거 및 PM(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사고를 대비해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및 개인형 이동장치 보험 가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2021년 동대문구민 자전거 보험을 최초 가입해 2023PM까지 확대 시행 중이며, 현재까지 663명의 구민에게 38천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한 바 있다.

올해 보험 계약기간은 지난달 27일부터 내년 326일까지이며, 자전거 운전(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및 보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 등 자전거 관련 사고 발생 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구민(외국인 포함)의 경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주요 보장 내용은 자전거 및 PM 교통사고와 관련 사망 시 1,000만 원 후유장애 시 최대 1,000만 원 4주 이상 상해 진단 위로금 30~70만 원 입원위로금(6일 이상 입원 시) 20만 원 자전거 사고 벌금 최대 2,000만 원 변호사 선임비용 최대 200만 원 사고처리 지원금 최대 3,000만 원 등이다.

아울러 가입 기간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사고 지역,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보장 가능하며, 타 보험과 중복 보상도 가능하다. 단 사망 시 15세 미만, 벌금·변호사 선임비용·사고처리 지원 시 만 14세 미만은 보상에서 제외되며, 공유형 모빌리티 업체에서 대여한 PM(전동 킥보드 등) 또한 보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 구민 대상 보험 가입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구민들이 어려운 일에 처했을 때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는 동대문구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