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 초대展 “ BAMB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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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 초대展 “ BAMBOO”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4.17 16: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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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4. 24 (수) ~5.4 (토) 장은선갤러리
NEGLECTED WIFE,20x16inch,51x41cm,2024

롱아일랜드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중인 이승 선생님은 주로 대나무와 같은 아시아의 상징물을 소재로 그림을 그린다. 작가는 대나무 그림을 통해 동서양 문화를 융합시킨 현대미술의 예술적 경험을 탐구한다. 한국문화를 상징하는 대나무와 서양적인 기법을 결합해 작품에서 다채로운 작품 세계를 창출하며 서양과 동양 문화의 문화적 다양성과 변화의 이해를 촉진시킨다.

이승선생님은 다양한 혼합 매체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을 창작한다. 그의 그림에서 대나무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연속성과 영원함을 상징한다. 붓자국은 추상적이고 표현주의적인 요소를 포함하며 강렬한 선과 형태로 표현한다. 대나무나 다른 요소를 형식화 하는 대신에 자유로운 스타일을 채택하여 그의 감정과 아이디어를 담아내며, 다양한 재료와 혼합 기법을 사용하여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표현을 드러낸다. 이러한 다양한 기법과 묘사는 그의 작품을 독특하고 다채롭게 만들어주며,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작가는 현대성과 전통, 서양적인 기법과 동양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사용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융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문화적 다양성과 융합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한다.

피어나는 꽃처럼 예술로 물든 봄날. 장은선 갤러리에서 이승교수님의 작품 30여점이 봄처럼 환한 에너지로 가득한 전시를 선보인다. 이승 선생님은 롱아일랜드 대학교 미술 교수로 재직중이며, 그의 작품은 미국을 넘어 국제적으로 전시 되고있다. New York Times, Newsday, 한국일간뉴스 등에서 평론를 받았으며, 프라이스 매거진, 아트앤피플 매거진, 우리은행 2018년 VIP 캘린더 선정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국립예술기금과 메인 펠로우십 등에서 지원을 받았으며,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버크셔 박물관, 롱아일랜드 박물관, 헥셔 미술관, 아이슬립 미술관, 국제 자연 미술 비엔날레에서 초청 패널리스트로 활동해왔다.

현재 대학교수 및 재미교포 현대미술가로서 왕성한 작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IGHT WALK,30x22inch,76x56cm,2024
NIGHT WALK,30x22inch,76x56cm,2024

대나무에 관한 고찰.

이승교수는 15세에 한국에서 미국으로 건너온 화가입니다. 이후 그는 롱아일랜드 대학교에서 교수가 되서 학부생과 졸업생들과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지난 7년 동안 그는 집 뒤에 꽤 많은 대나무 숲을 조성했습니다. 그것은 때로는 꿰뚫어 볼 수 없을 정도로 촘촘합니다. 어떤 환경에도 아름다운 대나무는 물론 아시아 문화의 탄력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키가 크고 날씬한 기둥은 한국인의 정신과 미학을 옹호하는 무언의 주장이 되며, 이는 그의 첫 고향에서 상당히 멀리 떨어진 맥락에서 아시아 와의 합일점을 찾으려는 이승의 즉흥적 노력의 중심이 됩니다. 그는 이제 서양에 공감하는 작가지만 아시아의 영향은 결코 그의 손길을 떠나지 않습니다.

특히 대나무에 대한 그의 붓자국은 우리가 종종 추상 표현주의와 연관시키는 광범위한 주장을 발산합니다. 단순히 이승의 예술 구조를 이루는 서양 미술이 그의 미학을 지배하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언급한 바와 같이 대나무의 우아한 선은 동양 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확실히 오늘날 예술은 한 가지 사고 방식의 발생이 아니라 다양한 영향의 변화의 문제입니다. 작가는 다양한 곳에서 많은 고려를 반영한 ​​시각을 유지함으로써 다양성을 포용하는 관점에 경의를 표합니다.

Lee의 경우 여러 개의 작은 설치물을 합친 그의 설치물은 Long Island 북쪽 분기점 근처의 이전 농장 집과 아주 가까운 창고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풍경은 시골과 교외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낮은 언덕, 곡선 도로 옆에 위치한 집들이 창고 주변 공간을 구성합니다. 이승교수는 작은 초원에 불과한 없어진 농장을 예술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길 건너편에는 Suffolk 카운티 최초의 호텔이 있습니다. 창고 안에는 그림과 대나무가 있습니다. 녹색 이끼 덩어리가 천장에 매달려 있습니다. 창고 구석에는 대나무, 대나무 그 자체, 천장에 다발로 매달려 있는 녹색 식물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심지어 내부 공간 중앙에 두꺼운 패널이 서 있고, 몇 개의 창문이 있어 빛이 들어오고 잔디가 넓게 보입니다.

설치물을 충분히 감상하려면 오늘날의 절충주의를 고려할 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예술과 문화에서 당연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 차이를 암시하는 흩어져 있는 재료의 혼합으로 인해 발생하는 암묵적인 반대를 상상해야 합니다. 확실히 대나무는 지배적인 아시아 사고의 전조는 아니지만 물리적으로나 상징적으로 멀리 떨어진 문화의 물질적 대표자로서 서양에 비해 물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훨씬 더 이용 가능합니다. 이승 교수는 예술가들을 위해 미국에서 수십 년 동안 활동한 최근의 대규모 이민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정적으로 표현된 이 운동은 현재 거의 모든 곳에서 만들어진 예술에 포용되는 지속적인 다양성을 지원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만들어낸 단일문화로 나아가는 것 같습니다. 상상력의 진보는 다양성에서 비롯되지만 과도한 절충주의로 이어져 너무 많은 관점을 낳을 수도 있습니다. 이승의 작품이 그의 집에서 불과 몇 마일 떨어져 있고, 그 뒤에는 몇 에이커의 대나무가 서 있는 곳이 뒤편을 우아하게 장식하고 있다는 점은 흥미롭습니다. 그의 집. 하지만 이승의 미학은 온전한 아시아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예술로서의 진정성입니다. Lee의 작업은 미국을 휩쓴 문화적 차이, 즉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없는 무게를 지닌 변화에 대한 진정한 발언입니다. 이는 그가 만드는 예술이 정치적 함의를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그의 혼합적 시각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리적 갈등은 작품 전망의 일부가 됩니다. 창고는 Lee가 자란 곳과는 아주 다른 세계와 시간에서 왔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Lee가 외국 문화에서 옮겨온 것이 아닌 고전주의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그의 강점은 예술을 전제로 삼지만 그 핵심은 역사입니다.

수세기에 걸쳐 예술은 조용하지만 피할 수 없는 변화에 대한 해석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변화는 몇 가지 이상의 배경에 기초한 비전뿐만 아니라 정신적 수용의 벡터가 됩니다. 그러나 주요 목표는 시각적입니다. 자신의 자료를 손에 들고 이를 역사적 인식과 친숙한 생동감의 감동적인 혼합물로 변형시키는 것은 모든 예술가의 몫입니다. 좋은 예술은 대개 이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합니다. 비록 새로운 작품이 일반적으로 우위를 차지하지만, 우리가 이전에 대상을 본 적이 없고 그 독창성에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나무는 고대부터 창의성의 주제로 사용되어 연속성, 심지어 우리가 자연과 연관시켜 겉으로는 영원함을 나타내기 위해 그 의미를 확장하는 중력을 부여합니다.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없지만 사용된 재료의 영속성과 이를 형성하는 기술의 완벽함에 비추어 볼 때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속도가 눈에 띄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인식은 우리가 보는 것을 이해함에 따라 경주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시선의 속도는 아무데도 가지 않는 경향이 있고, 불필요한 속성이자 의미 없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작가는 그가 잘 묘사하는 대조가 서로 다른 문화적 비전에 대한 실험이 되는 중간 지점을 추구합니다. 속도를 중시하는 문화에서 롱아일랜드에서의 물의 느린 움직임은 대나무 숲이 자라는 데 걸리는 시간과 일치하며, 예술이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이승 작가의 작품에서 움직임을 시선이 어떻게 차별화할 시간을 갖고 있는지를 명확히 합니다.

Jonat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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