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시의원, 변화시킨 골목길 "행복나눔길" 준공
상태바
김광수 시의원, 변화시킨 골목길 "행복나눔길" 준공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0.2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의원은 골목길을 변화시킨 "행복나눔길"을 만들고 준공식을 가졌다.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뛰고 있는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광수 의원(국민의당,노원5)은 26일 상계2동에 "행복나눔길"을 조성하여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 참석한 김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어두운 골목길에 꽃이 피고 푸르른 나무가 자리를 잡고 있어 너무 좋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중점적으로 골목길에 꽃과 나무를 가꾸고 마을을 아름답게 바꾸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는데, 우리 동네에 예산을 편성하여 주민들의 손으로 예쁜 골목길을 만들어 준공식을 갖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준공 후에도 주민이 잘 관리하여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했다.

행복만들기 골목길 사업은 회색빛 노후 된 골목길에 건강과 자연과 주민들의 행복한 미소가 넘치는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쾌적한 녹색복지를 실현 할 수 있는 푸른마을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마을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시작되었다.

본 사업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하여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되었으며 대상지역은 (구)상계2동 주민자치센터 앞 골목길(상계로 23길 일대) 160m, 580㎡를 가꾸는 사업으로 골목길 3곳을 사랑이 꽃피는 길, 희망이 싹트는 길, 풍요가 넘치는 길로 정하여 조성했다.

사랑이 꽃피는 길은 벽화 주제를 사랑에 관한 시와 그림으로, 식물은 자귀나무, 장미, 꽃피는 식물을 식재하였으며 주조색은 RED로 했다. 희망이 싹트는 길은 벽화 주제에 희망을 주는 격언과 그림을 선택했으며 식물은 회양목, 수호초, 에메랄드그린을 식재했으며 주조색은 BLUE로 했다. 풍요가 넘치는 길은 결실에 관한 시와 그림을 벽화로 하고 사과나무, 블루베리, 꿀풀, 작약을 식재하였으며 주조색은 GREEN으로 했다.

김 의원은 일반 주택이 많은 상계2,3,4,5동을 다니면서 늘 골목길에 있은 불필요한 생활용품을 보며 "깨끗한 골목길을 만들겠다"고 생각하여 서울시예산 1억4,000만원을 노원구에 편성하여 상계동 3곳을 지정하여 골목길 가꾸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차로 "행복나눔길"을 조성하여 오늘 준공식을 가졌다. 2곳 별빛마을과 희망촌마을은 11월에 준공을 하게 될 예정이다.

 

□ 오늘 준공식에는 이대수 동장과 지역 주민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조성한 골목길을 둘러보면서 주민들의 한결 같은 소리는 내년에도 우리 골목길을 이렇게 꽃길로 바꿀 수 있도록 예산을 듬뿍 달라는 소리였다.

 

□ 김광수 의원은 행사를 마치며 주민과 대화 속에서 "여러분이 모두 다 좋아하고 한결같은 소리로 우리 골목도 '이렇게 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니 내년에도 골목길 가꾸기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다만 이 사업은 관이 주도하는 사업이 아니고 주민이 스스로 관리하고 참여하는 사업이니 반드시 우리 스스로 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