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고 레슬링부, 전국체전 고등부 대회 제패
상태바
청량고 레슬링부, 전국체전 고등부 대회 제패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10.3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동혁·최경용·김지수 금메달, 한신준·최인욱 동메달
제98회 전국체전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한 청량고 김지수 선수(오른쪽)의 경기 모습.

청량고등학교(교장 김창규) 레슬링부(감독 이영성)는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충청북도 충주 호암제2체육관에서 열린 '제97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레슬링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2개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청량고 레슬링부는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그레코로만형 50㎏ 원동혁(3학년) 금메달 ▲그레코로만형 58㎏ 한신준(3학년) 동메달 ▲자유형 58㎏ 최인욱(2학년) 동메달 ▲자유형 63㎏ 최경용(3학년) 금메달 ▲여자 자유형 67㎏ 김지수 금메달 등을 수상했다.

특히 청량고 레슬링부의 이번 성적은 동대문구를 넘어 서울시 대표로 전국체전에 출전해 서울시가 종합 3위를 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했다.

한편 청량고 레슬링부는 1983년 창단해 그동안 많은 선수들을 배출했으며, 국내 수많은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며 '레슬링 명문고'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레슬링부 이영성 감독은 "이번 전국체전에서 청량고 레슬링부 선수들이 서울을 대표해 출전했는데, 5명의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내도록 더욱 열심히 가르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