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동 체육시설 부지내 폐기물처리시설 중복결정
상태바
광장동 체육시설 부지내 폐기물처리시설 중복결정
  • 광진투데이
  • 승인 2017.12.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차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결과

서울시는 2017.12.6.(수) 2017년 제22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여 광진구 광장동 318-6번지 일대 체육시설부지 지하에 폐기물처리시설 중복결정(안)을 수정가결 시켰다고 밝혔다.

수정가결사항의 내용은 폐기물처리시설 진출입 동선을 기존 체육시설, 콘서트홀 등 이용시민 동선과 분리하라는 사항이다.

현재 광진구 광장동 318-6번지 일대 체육시설 부지는 일부 구민체육센터 및 콘서트홀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해당부지는 폐기물 임시집하장 및 건설자재 창고 등으로 사용 중에 있었다.

이번 폐기물처리시설 결정으로 지상에 있던 기존 임시집하장 및 건설자재 창고 기능을 지하화하고 생활쓰레기 압축 및 대형가구류 파쇄시설이 도입될 예정이며 폐기물처리시설은 지하1~2층, 연면적 8,937㎡규모로 건설될 계획이다.

그간 광진구는 쓰레기 적환시설이 없는 유일한 자치구로서 성동구 송정적환장 등을 이용하고 있었으나, 이번 폐기물처리시설 결정으로 자체 폐기물 처리기반을 마련하여 광진구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부는 광장동 체육시설부지 활용 기본구상 용역을 통하여 계획 수립 중에 있으며 체육공원 조성 등 폐기물처리시설의 부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아울러 폐기물처리시설 건립사업은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계획승인 등 관련절차를 거쳐 2018년 초 착공하고 2019년 말에 완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