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백숙으로 동장군 이겨내세요"
상태바
"영양 백숙으로 동장군 이겨내세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12.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1동 청년회·자원봉사캠프, 백숙 나눔 행사 개최

이문1동 청년회(회장 오용)는 자원봉사캠프(회장 권정순)와 함께 주민센터 4층에서 관내 저소득 노인을 위한 '사랑이 담긴 영양 백숙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회가 정기적으로 반찬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캠프와 함께 추운 겨울 몸보신을 위해 전복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영양 백숙 50그릇을 직접 만들어 저소득 노인들을 직접 찾아 안부를 묻고 말벗이 되어 준 것.

이날 청년회 한 관계자는 "한 여름에만 삼계탕을 드시게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추운 겨울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 백숙을 드시게 해애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별히 우리 지역에서 가장 활발하게 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캠프가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행사를 치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함께 봉사를 한 자원봉사캠프 권정순 회장은 "정기적인 반찬 봉사를 실시하던 중 추운 겨울 무언가 영양이 가득한 음식까지 전달해 주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청년회에서 때마침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저소득 어르신들이 오늘은 더욱 기뻐하실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이문1동 청년회는 지역 봉사활동을 위해 10여 년 전 결성된 순수 봉사단체로 봉사활동을 매년 실시하다가 이문1·2동이 통합된 후 잠시 중단하다 이날 다시 봉사활동을 재실시 했다. 청년회관계는 앞으로도 지역을 자원봉사활동 전개, 노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