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새마을운동으로 희망 만들자"
상태바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으로 희망 만들자"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12.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동대문구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새마을운동동대문구지회(지회장 허남연)는 2017년도 한 해 동안 각동에서 추진한 사업실적과 조직의 운영 실태를 종합결산·평가하고 우수동 단체 및 유공지도자 격려와 제2새마을운동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활동력 제고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7일 구청 대강당에서 '2017년 동대문구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병호 부구청장을 비롯해 민병두 국회의원, 구의회 주정 의장 및 시·구의원 등 주요내빈들과 새마을지도자 등 수 백 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날에는 2017년 한 해 동안 새마을지회가 벌여왔던 다양한 사업 및 봉사활동 추진실적을 동영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남연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2017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의 발전과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위하여 수고하신 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내년에는 더욱 힘차게 전진하는 동대문구 새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금 새마을운동은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봉착해 있다. 우리 동대문구새마을지도자들은 다시 태어나는 마음으로 새롭고 힘찬 새마을운동을 만들어 나가자.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이 되어 함께하는 희망 동대문구'를 우리 새마을지도자들이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이어 강병호 부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동영상을 보며 한 해 동안 새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한 내역을 보니 엄청나게 많이 했다고 느꼈다. 항상 관내에 힘든 곳을 찾아 봉사를 하는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마음을 갖고 있다"며 "올해가 남지 않았다. 무술년 새해에는 더욱 발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민병두 국회의원은 "1년 동안 고생하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박수를 보낸다"며 "새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국민운동으로 내년에는 젊은 세대와 함께 국민운동을 전개해 나가시길 바란다. 저의 복을 모두 나눠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단체 수상내역으로는 ▲종합평가 최우수 이문2동협의회·용신동부녀회·휘경1동문고 ▲사업일지 최우수 장안1동협의회·청량리동부녀회 ▲후원회원 모집부문 휘경1동부녀회(최우수)·이문1동부녀회(우수) 등이 수상했다.

또한 개인 수상자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이남재(휘경1동협의회장)·권순희(휘경1동부녀회장) ▲중앙회장표창 오성석(이문2동협의회장)·고명심(장안1동부녀회장)·신매희(휘경1동문고) ▲국회의원표창 김명호(이문1동지역)·송명옥(회기동부녀회)·조양수(용신동문고)·박호진(장안2동지역)·정태순(답십리1동부녀) ▲서울시장 표창 박영철(장안1동지역)·권혁순(답십리1동부녀회)·임성우(용신동문고) ▲시협의회장 표창 성기선(휘경1동지역) ▲시부녀회장 표창 김순옥(전농1동부녀회) ▲구청장 표창 허제혁(용신동지역)·이용희(전농1동지역)·김준태(답십리2동지역)·정강환(휘경2동지역)·한인미(답십리2동부녀회)·박명자(장안1동부녀회)·김미화(휘경2동부녀회)·이점남(이문1동부녀회)·김명춘(전농1동문고) ▲구의장 표창 정재훈(답십리1동지역)·한경석(회기동지역)·황태환(휘경1동지역)·김선엽(용신동부녀회)·정해숙(전농1동부녀회)·조경숙(장안2동부녀회)·박영란(이문2동문고) ▲지회장 표창 박명옥(청량리동지역)·김인재(휘경1동지역)·이순희(제기동부녀회)·강순옥(답십리2동부녀회)·이금란(회기동부녀회)·김시덕(이문2동부녀회) ▲구협의회장 표창 정남용(제기동)·황호규(전농2동)·손만영(이문1동) ▲구부녀회장 표창 노향숙(용신동)·국경자(청량리동)·김명숙(휘경1동) ▲구문고회장 표창 이윤행(이문2동) ▲장학생 김옥정(하늘꿈중학교)·이현철(경희고등학교)·정아영(혜성여자고등학교)·이흥룡(청량고등학교)·양현모(청량고등학교) 등이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