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시의원, '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상태바
김인호 시의원, '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1.09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정책 견제·감시 통한 의회발전 공로 인정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김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3)은 구랍 23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에서 '2017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인호 시의원은 지하철 9호선 계약관련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시예산 3.2조원을 절감시켰으며, 정책실명제 조례 제정을 통해 행정부가 책임감 있는 정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행정부의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의 본질적 기능을 발전시키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2017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 10개 단체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정치, 경제, 문화, 예술, 기업, 언론 등 각 분야에서 올 한해 두드러진 활동을 통해 국가발전을 이끈 인사들을 엄격한 심사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김인호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항상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시민의 편익중심에서 의정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레 시정책에 대해 비판적인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시민편익을 중심으로 묵묵히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갈 때, 지방자치에 기초한 의회발전과 그에 따른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