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순성관의 눈으로 본 한양도성, 사진으로 만난다
상태바
시민순성관의 눈으로 본 한양도성, 사진으로 만난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1.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월)~31일(수)까지, 한양도성 시민순성관 사진전 광교갤러리에서 개최

도성의 사계와 야경, 도성 주변의 명소와 명물, 순성관 활동 등 6개 분야전시
도성과 경복궁을 한 컷에 담은 진귀한 사진 등 살아있는 유산으로서의 도성가치 부각

민경일(백악)1.한양도성과 경복궁

한양도성을 지키고 알리는 활동에 힘써온 한양도성 시민순성관들이 직접 찍은 사진전이 1월 15일(월)부터 1월 31일(수)까지 청계천 광교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은 ‘시민순성관이 바라본 한양도성’이라는 주제로 ▴제1존 <성문과 수문> ▴제2존 <선조의 숨결이 흐르는 성곽> ▴제3존 <도성의 사계와 야경> ▴제4존 <도성 주변의 명소와 명물> ▴제5존 <시민의 안식처가 된 도성> ▴제6존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순성관의 활동> 등 총 6개 분야, 총 56점으로 구성되었다.

이옥주(인왕)1.201511성곽길단풍 (2)

시민순성관 기록홍보팀 팀장을 맡고 있는 상병욱 순성관은 “이번 사진전은 기획에서 전시까지 전 과정에 시민순성관들이 직접 참여한 뜻깊은 전시로, 전문 사진작가들도 담기 힘든 컷들이 많다”며 “순성관활동을 통해 도성이 시민속에 살아있는 유산임을 경험한 계기”가 되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진용득 한양도성도감 과장은 “시민의 힘으로 보존되고 있는 한양도성의 모습을 잘 보여준 전시로, 도성보존활동이 도성 홍보로 이어지는 좋은 사례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진전 관련 문의는 한양도성도감 ☎(2133-26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