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기업 인사담당 초청 취업특강’ 으로 청년취업 돕는다
상태바
중랑구, ‘기업 인사담당 초청 취업특강’ 으로 청년취업 돕는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2.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예금보험공사 인사담당자 초청해 취업정보 제공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절차, 면접요령 등을 청년들과 일문일답으로 진행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 인사담당 초청 취업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밝힌 2017년 12월 연간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청년층의 실업률은 9.9%로 2000년도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이에 구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고자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청년들에게 채용정보, 취업전략 등 현실감 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구직 선호도가 높은 공공기관인 ‘예금보험공사’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절차, 면접요령 등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일문일답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어서 고용노동부 북부고용센터에서 자가진단을 통한 유형별 맞춤형 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인‘취업성공패키지’사업을 소개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기업 인사담당 초청 취업특강’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및 기타 문의는 중랑구청 일자리경제과(☎02-2094-2272)로 하면 된다.

구는 청년 문제를 다각적으로 해결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작년 7월 구청 일자리경제과 내 청년지원팀을 신설했다.

또한, 올해부터 창업전문가 양성과정과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취업교육,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 혼밥족을 위한 ‘지금은 함밥시대’, 일자리카페 등 다양한 청년 지원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청년실업문제는 본인 뿐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짊어져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일자리경제과 (☎02-2094-22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