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 격려와 축하의 한마당 「25사단 입영문화제」개최
상태바
서울병무청, 격려와 축하의 한마당 「25사단 입영문화제」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4.3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찬수 병무청장, 정책자문단 초청 및 달라진 병무행정 설명 <서울>기찬수 병무청장이 29일 부모,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정책자문단을 초청하여 수요자 중심의 달라진 병무행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30일 육군 제25사단 신병교육대(경기도 양주시 소재)에서 입영장정과 동반가족을 위한 「25사단 입영문화제」를 개최 했다.

「25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이라는 슬로건 하에 현역병으로 입영하는 사람과 동반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건강하고 씩씩하게 키워 주신 부모님의 노고에 보답하는 부모님 업고 걷는 어부바길, 사랑의 편지쓰기, 포토존, 캐리커처코너가 운영되었으며, 특히 양주시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힐링닥터스』를 운영, 버스 내부에서 검사→상담→교육의 원스톱서비스 등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25사단 군악대와 양주시청 줌앤타(타악) 등 축하공연으로 입영장정과 동반가족에게 즐거움과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선사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롭게 출발하는 입영장정들과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고 병역이행이 보람과 긍지가 되는 입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더불어 국민이 주인인 정부혁신을 실현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규제개혁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