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동복지관-구립선재어린이집 협약 체결
상태바
본동복지관-구립선재어린이집 협약 체결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09.2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종호스님)은 9월 23일 구립선재어린이집(원장 고미숙)과 2022년 동작구 노인관련단체 지원사업 ‘본동 온고지신-다시드림(DREAM) 봉사단’의 지역 내 원활한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신노년세대 어르신에게 환경문화교육 및 새활용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과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론수업과 체험을 병행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사회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재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총 9회기의 환경문화교육 실습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년도 사업에서의 긍정적 평가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만큼, 두 기관은 원활한 소통을 통한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작구에서는 본동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지역 내 신노년세대의 사회활동을 지지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복지관을 거점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추진함으로써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본동복지관 관계자는 “사업이 마무리되는 11월까지 신노년세대 어르신과 유·아동이 상호작용하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